본문 바로가기

금융

카카오뱅크 예금금리

카카오톡에서 인터넷 은행인 카카오 뱅크를 출범한지 5년이 다 되어가는데요. 인터넷 은행을 출범하여 많은 사람들에게 52주 적금 챌린지나 편한 은행 이용으로 좋은 이미지를 심은 은행 중 하나입니다.

 

카카오뱅크 예금금리

카카오뱅크의 가장 큰 장점은 따로 은행을 방문할 필요 없이 인터넷이나 핸드폰으로 은행 업무를 볼 수 있다는 점이 큰 장점입니다. 스마트폰으로 예금이나 적금에 가입할 수 있어 편리한데요. 아래에서 카카오뱅크 예금금리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뱅크 정기예금

카카오뱅크는 예금 금리가 세전 연 1%정도입니다. 다른 은행들에 비해 높다고 얘기할 수는 없지만 간편하게 예금, 적금을 스마트폰으로 할 수 있다는 점이 장점입니다. 그리고 최소 1개월이라도 예금에 가입할 수 있고 다른 적금, 예금과는 다르게 긴급출금을 2회까지 허용합니다.

 

사실 예금, 적금 금리가 높은 은행을 가입하시려면 새마을금고나 신협과 같은 2금융권 은행에서 가입하셔야 합니다. 카카오뱅크는 1금융권 은행으로 예금 이자에 대해서 세금을 떼어가기 때문이죠. 새마을금고나 신협은 1년 3000만원까지 비과세 혜택으로 예금 이자에 대한 세제 혜택을 제공합니다. 관련 내용은 글 하단 추천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예금 적금 금리

카카오뱅크에서는 기존에 연 1.25%의 기준 금리를 연 1%대로 2020년 6월에 금리를 한 차례 인하했습니다. 이에 따라 카카오뱅크 예금 금리와 적금 금리도 낮아졌는데요. 예금 금리의 경우 약 0.2~0.25%하락했고, 적금 금리도 마찬가지로 0.2%정도 하락했습니다.

 

0.2~0.25%하락한 수치가 어느정도인지 감이 잘 안오실텐데요. 만약 카카오뱅크 예금을 가입하여 달에 10만원씩 납입하여 1년 이상 유지했다면 원래는 1.25%의 금리를 적용받습니다. 예금 이자는 1.5만원이었지만, 1%를 적용받는 지금은 1.2만원을 이자로 받게 됩니다.

 

k뱅크 예금금리

만약 편하게 적금이나 예금에 가입하는 인터넷은행을 선호하는 분들이라면 k뱅크가 더 좋은 대안입니다. 카카오뱅크 예금 금리나 적금 금리보다는 k뱅크의 예금금리와 적금금리가 높습니다. 특히 k뱅크를 주거래은행으로 사용하시면 최고 연 1.5%와 1.95%의 금리를 우대받을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은행 예금 금리가 낮은 것은 사실이기 때문에 위에서 언급드렸던 신협이나 새마을금고의 비과세혜택을 받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카카오뱅크나 k뱅크에서 적금이나 예금을 들어 10만원을 이자로 받는다고 해도 22%를 세금으로 내기 때문에 남는 돈은 8만 7천원정도이기 때문입니다.

 

신협이나 새마을금고 예금, 적금 금리에 대한 내용은 아래 추천글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추천글

2020/12/14 - [금융] - 우체국 예금금리

2020/11/18 - [금융] - 수협 정기예금금리

2020/11/04 - [금융] - 신협 정기예금 금리 비교

2020/11/11 - [금융] - 카카오뱅크 마이너스통장

그리드형